요즘 장안의 화제라는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만들어 봤습니다. 인기가요 샌드위치는 아이돌들이 SBS 인기가요 프로그램 출연을 할 때마다 꼭 먹고 온다고 해서 입소문을 타게 된 SBS 매점에서만 살 수 있는 샌드위치랍니다. 인기가요 출연자 혹은 방송 관계자들만 출입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희소가치가 더욱 큰 것 같아요. 심지어 이 샌드위치를 먹기 위해 데뷔하고 싶다는 네티즌까지 있다고 하는데, 데뷔는 힘들 것 같으니 인터넷에 떠도는 레시피를 이용해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준비물은 냉동실에서 쉬고 있던 우유식빵, 청정원 딸기잼, 게살, 양배추, 계란, 감자 로 생각보다 간단한 재료입니다.



우선 감자와 계란을 삶아 주고, 그 사이에 양배추를 잘게 잘라 케첩과 마요네즈를 1대 1 비율로 넣고 함께 섞어 줍니다. 



식빵의 첫번째 단에는 만든 양배추 샐러드를 올려서 펴발라 줍니다. 



다음으로 딸기쨈을 아낌없이 펴발라 얹어 주는데, 저는 식빵을 세 개만 준비했기 때문에 잼을 바른 면을 양배추샐러드와 마주보도록 사진과 반대로 다시 뒤집었답니다. 



감자와 계란 완숙이 다 삶아지면 게살, 마요네즈와 함께 잘게 으깨어줍니다.



가위와 포크를 이용해서 먹기 좋도록 잘게 잘게 다져줬습니다. 아, 벌써 맛있다. 이때부터 군침이 고이기 시작합니다. 



딸기잼을 발라줬던 식빵의 반대 면에 준비한 계란, 감자, 게살 샐러드를 얹어서 꾹꾹 펴발라 줍니다. 



마지막으로 식빵을 하나 더 올리면 완성! 인기가요 샌드위치가 장안의 화제라는 말에 요리 장벽(?) 이 꽤 높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한 재료들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달콤상큼한 양배추 샐러드와 담백하고 부드러운 계란, 감자 샐러드, 그리고 그 사이를 잡아주는 딸기잼의 달달함이 정말 잘 어우러진 맛입니다. 바쁠 때 샌드위치를 자주 사 먹곤 하는데, 편의점에서 사먹는 샌드위치보다 훨씬 맛있고 건강한 맛이라 다음에도 또 만들어 먹어봐야겠습니다.